홈 > 1차메뉴 노출 > 2차 메뉴 노출


















제품의 안전성 및 제품의 보증을 주관하는 부서로서 iso9001, 14001도입으로 시스템화된 업무를 지향하며 고객의 needs에 따른 불편을 개선하여 보다 안전하고 quality있는 제품을 보증하는 부서입니다. 제품test를 통해 제품완성의 통제를 준비하고 data를 통한 고객의 감동실현을 목표로 하는 부서입니다.

구매/조달 부서는 각 판매제품에 대한 기획 단계에서부터 제품의 공급시점까지 관리하는 부서로 영업팀의 FORECAST를 통해 안전재고를 기준으로 생산에 필요로 하는 원.부자재 오더 발주 , 협력업체 생산 및 공급 관리 , 판매 수요 데이터분석에 따른 자재소요량 관리, 가격협상 및 원가산출 관리 , 제품 선정 , SCM관리 등이 있습니다.

자재 부서는 생산계획에 따른 자재수급을 적기에 공급하고 자재 컨디션을 관리하는 부서로 Rack Location별 CBM을 관리하고, 협력업체 입고품들을 부피에 맞게 입출고관리하여, 효율적인 적재공간을 운용하며, WMS 기반의 원부자재 이동관리를 통해 동선 최소화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안전재고 이하 품목을 체크하여, 구매에 전달하고, 미생산 및 미출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요청대비 불출 100%를 목표하고 있습니다.

운영관리본부 IT부서는 스마트 팩토리 주무부서로 ERP, WMS, SCM 등 회사의 전산과 서버를 관리하는 부서입니다. AI솔루션개발과 운영관리본부의 운영 전산 일체를 관리하고 전산 플랫폼의 기반을 준비하여 실현함으로써 회사와 고객 간 연결고리를 구체화시키기 위해 준비하는 부서입니다.
ERP, WMS, SCM 관리를 통해 제조 및 유통업무의 최적화 활동을 목표로 합니다.

매출처(대리점/매장) 및 국내 마트 주문관리, 실적/현황 등 관리 및 지원, 클레임 관리 업무 등을 담당하고 있으며 고객으로부터 요구된 사항을 준비하여 고객의 니즈에 맞게 제품을 정확하고 안전하게 최대한 전달 될 수 있도록 관리하며 지속관계 및 재주문이 될 수 있도록 관리하는 업무를 진행하는 부서입니다.

Logistics_배송팀은 생산물품 및 자재를 대상으로 WMS,ERP system울 접목한 재고와 입.출하를 관리하는 부서로서,국내외 판매물류의 전략 및 운영업무를 수행하며 고객이 믿고 신뢰하는 물류서비스를 지향합니다.

전자상거래부서는 온라인 쇼핑몰의 주문부터 배송까지 관리하는 부서입니다.
고객이 주문한 상품의 출고 및 다양한 고객의 문의와 요구사항에 응대하고 있으며 원활한 배송 서비스를 위해 일일판매출하내역을 관리합니다.

스마트 팩토리 구축에 의한 주문되는 모든 제품을 직접 가공/포장하는 부서로 사내 및 외주의 모든 생산계획을 통한 생산을 진행하며 현장의 생산시스템 및 사외의 생산시스템 일체를 컨트롤 관리하는 팀입니다.

생산기술을 요하는 국내시장점유 1위의 발포 및 변기 제품을 직접 제조 생산하며 국내유일의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리얼 폼블럭'을 직접제조 생산하는 팀입니다.

브랜드 관리 부서는 리파코의 브랜드를 운영하고 홍보하는 부서입니다.
브랜드별 매출 관리, 대외 홍보 등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를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영업/리테일 부서는 인하우스 브랜드 온라인 프로모션 및 매출관리를 하는 부서입니다.
다양한 온라인 채널 발굴 및 테스트, 자사몰 유입 관리를 하고 있으며 고객 경험 및 데이터를 기반으로 온라인 매출을 지속적으로 유지 관리합니다.

BX디자인 부서는 리파코의 브랜드 정체성을 확립하고 디자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부서입니다. 신규 브랜드, 제품 런칭, 홍보디자인, 웹디자인, 영상제작, 라이브 쇼핑 등 다양한 영역을 통해 리파코가 고객에게 들려주고 싶은 목소리를 시각 언어로 표현하고 설득시킵니다.

최근 시장 트랜드 연구를 통해 다양한 제품의 그래픽 디자인 시안을 도출해 냅니다.
지속적인으로 개발되는 다양한 제품의 패키지 디자인안 제시하고 있습니다.
자사 및 오프라인 매장 제품 패키지의 가이드라인을 제작, 유지/관리/적용에 용이하도록 설계하고 있습니다.
제품 브랜드의 패키지 리뉴얼을 통한 브랜드 상품 가치 상승역할을 합니다.
패키지의 친환경 포장에 대한 연구를 통해 지속적인 환경을 지키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제품 디자인팀은 신제품 개발, 신제품 제안, 제품 개선 업무를 하는 부서 입니다.
라이노와 키샷을 사용한 3D 모델링, 설계, 도면, mock-up, 특허, 디자인 출원 등의 업무를 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소비 시장의 동향을 파악하고 소비자의 니즈를 분석하여 새로운 제품의 제안부터 제품의 출시까지의 모든 프로세스를 관리합니다.

소비자와 시장을 분석해 신제품을 기획, 개선, 소싱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리파코의 대표 브랜드 아가드, 모노플랫, 엘트리에 적합한 신제품을 위주로 소싱하고 있으며, 신제품의 기획부터 출시까지 전반적인 업무를 수행합니다.

세무/회계. 인사/재무 부서는 전반적인 회계 및 재무업무와 인사업무를 하는 부서입니다.
월마감을 통하여 매출, 매입등을 관리하여 각종세무신고와 자금관리 및 집행, 회계결산 업무를 진행합니다. 또한 채용관리, 급여등 인사업무를 관리합니다.

공무 부서는 공장시설관리 및 생산설비를 관리하는 부서입니다.
공장개선으로 쾌적한 근무환경 조성 및 설비 예방보전으로 생산 LOSS를 최소화 하며, 정기적인 점검으로 안전사고 및 화재 예방을 하여 회사의 자산을 지속적으로 보호·관리 합니다.

총무 부서는 경영자와 타부서에 대한 서비스 제공이며, 직원들의 복지 증진과 회사의 자산을 관리하고 대·내외 행정업무를 수행합니다.